주변 관광
동해바다 별빛민박 주변관광 안내
동해바다별빛민박 앞 금진해변 4계절 서핑스쿨 운영.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포진해 있다. 민박앞마당10m 마주보이는 옥계 금진해수욕장을 비롯하여5분거리 심곡정동진바다부채길탐방로 개방, 금진항(방파제 바다낚시),금진해변, ,8분거리정동진 *망상 해수욕장15분거리에 최대 어시장 묵호항 ,천곡동굴, 30분 거리에 동해 추암 촛대바위와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 쌍폭포절경, 별빛민박앞 정동진, 동해,삼척을 연결하는환상에나포리해안도로헌화로!! 자전거 해안도로가 있다.
옥계면 금진1,2리에 있으며 길이 900m, 63,000㎡의 백사장을 간직하고 있다. 어느 해변보다 조용하고 아늑해 이곳을 한번이라도 와본 사람들은 해마다 찾고 있다. 또한 금진리와 심곡리간 해안도로인 헌화로는 전국 최고의 드라이브코스로 여러번 선정된바 있으며 바다를 끼고 드라이브하다보면 빼어난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동해바다 별빛펜션민박 마당앞 금진해변 전경 모습
1941년 개항한 묵호항은 동해항이 개항되기 전까지 동해안 제1의 무역항이었으나 현재는 동해안의 어업기지로 변모해가고 있으며 묵호항 ↔ 울릉도간 정기 여객선 및 독도유람선이 취항하고 있다. 묵호ㆍ어달회타운은 어촌 풍경이 한 눈에 느껴지는 곳으로 해안을 따라 2㎞가량 횟집들이 즐비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활어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땅이 검고 개(浦)가 있어서 먹진(黑津), 흑진(黑津)이라 했는데 1916년 행정구역 변경에 따라 건남리(建南里)를 병합하여 금진이라 했다. 마을 뒷산이 金字처럼 생겨 금진이라 했다는 설도 있으나, 실은 “검다”는 뜻의 음을 빌린 것이라고 한다. 풍어제는 3월 3일, 9월 9일에 지낸다. 58가구의 어민이 가자미, 광어, 문어, 전복 등을 잡아 아침 8시에 입찰을 하고 있다. 유자망(바다가운데 한 줄로 그물을 쳐서 잡는 방법)과 정치망(바다 속 일정한 장소에 그물을 집과 같이 설치하여 계속 잡는 방법) 어업을 많이 하는데 해상거리는 1~5km정도이고, 주말이면 방파제에 걸터앉아 항구 전경을 즐기며 낚시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항구이다. 특히 이 지역은 가자미 낚시가 잘 되어 한 사람이 20,000원씩 내고 배를 임대하여 가자미 낚시를 많이 즐긴다. 금진에서 심곡간 해안도로가 헌화로이며 심곡리에서 바다를 벗 삼아 자동차로 달리면 5분 이내의 거리이다. 제
전국 유일하게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고 4~5억년전 태고의 신비와 갖가지 희귀석들이 분포하고 있는 천연 석회석 동굴로서 학술적 가치가 풍부하고 지구과학의 산교육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를 보고, 배울 수 있는 자연학습관이 함께 하고있어 자연학습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이다. 내부는 종유석,석순,석주 등 20여종이 2차 생성물로 구성되어 있어 지구과학에 대한 자연학습장으로 서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천곡천연 동굴 자연학습관은 우주의 탄생과 동굴의 생성과정 등 동굴의 생태계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돕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시관과 영상실이 설치되어 있다